자레드 레토 콤부차 –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등장씬 총정리

영화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은 화려한 출연진과 빠르고 흥미로운 사건 전개만큼 엉뚱한 웃음을 주는 블랙코미디 영화이다. 영화 만큼 화제가 된 것 중 하나가 바로 출연진 목록에도 없는 배우 자레드 레토 콤부차인데, 과연 이게 무엇인지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에 출연하는 자레드 레토 콤부차 등장씬을 총정리해본다.

영화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소개 및 출연진

영화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은 2019년 개봉한 미스터리 탐정 영화 나이브스 아웃(Knives Out)의 속편(Sequel) 영화이다. 1편 나이브스 아웃에서는 007 시리즈 역대 최장기 제임스 본드역으로 영국 왕실로부터 기사 훈장을 수여한 다니엘 크레이그(Daniel Craig, CMG)를 비롯하여 씨네마 천국 사운드오브뮤직의 남자 주연 배우 크리스토퍼 플러머, 마블의 캡틴 아메리카 크리스 에반스 등 이게 다 캐스팅인지 카메오인지 모를 정도로 쟁쟁한 배우들이 총출동한 영화로 주목을 받았다.

나이브스 아웃 2인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에서는 탐정 역의 다니엘 크레이그를 제외하고 모두 새로운 배우들이 등장하는데, 요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애스터로이드 시티 등 웨스 앤더슨 영화에 단골로 출연하는 에드워트 노튼, 10일 안에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법의 여주인공 케이트 허드슨,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데이브 바티스타 등 역시 화려한 캐스팅이다. 그리고 나이브스 아웃 2에서는 호크 아이 제레미 레너의 핫소스와 조커 자레드 레토의 하드 콤부차가 여러 차례 등장하며 영화에 소소한 재미를 더해주었다.

나이브 스 아웃 2에 등장한 자레드 레토 콤부차

투자 유치를 위해 테크 자이언트 CEO에게 보낸 자레드 레토 콤부차

테크 자이언트 알파(Alpha)의 공동 창업자인 에드워드 노튼이 자신의 섬에 초대한 사람들에게 미니 수퍼카 포르쉐에 담긴 자레드 레토 콤부차를 아주 괜찮다고 하며 마셔보라고 권한다. 자레드 레토가 투자해 달라고 보낸거 같다는 말을 하며 수영장 주변에서 함께 자레드 레토 콤부차를 마시는 장면은 마치 CF의 한 장면 같다. 이후에도 자레드 레토는 나오지 않고 계속 콤부차로만 언급될 뿐이다.

자레드 레토 콤부차 –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등장씬 총정리

도수 9%의 고알콜 콤부차를 마시고 취한 자넬 모네

수영장에서부터 줄곧 자레드 레토 콤부차를 두손 꼭 쥐고 있던 자넬 모네는 파우더 룸에서 다니엘 크레이그와 대화를 나누는 중에도 콤부차를 테이블 한켠에 놓아두었다. 그리고 범인을 찾을 단서를 파악해야 하는 상황에서 답답한 마음에 자레드 레토 콤부차를 벌컥벌컥 들이킨다.

자레드 레토 콤부차

그러자 다니엘 크레이그가 놀라며 이를 말리고 이건 그냥 건강 음료가 아닌 자레드 레토의 ‘하드’ 콤부차라고 강조한다. 알콜 도수가 9%나 되는 강한 술이라고 말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장면에서 건강 음료인 줄 알고 마신 콤부차 때문에 취기를 느낀 자넬 모네가 잔뜩 취한 목소리로 자레드 레토 만나면 콤부차로 때려주겠다고 말한다. 실제로 콤부차는 천연 발효 음료로 건강한 탄산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디톡스 음료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발효 시간과 과정에 따라 알콜 함량이 높은 하드 콤부차 제조가 가능하다고 한다.

자레드 레토 콤부차

왜 자레드 레토 콤부차일까

자레드 레토 콤부차는 이렇게 영화에서 총 세 번 정도 언급되는데, 자세히 보면 이외에도 수영장에 둥둥 떠다니는 빈 콤부차 병이나 배우들이 손에 들고 있는 등 장면 곳곳마다 자주 찾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왜 자레드 레토 콤부차가 블랙 코미디일까, 자레드 레토가 비건이고 독특한 취향을 가졌기 때문에 이러한 비유를 했을 것이라고 추측하는 의견이 대부분이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지만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출시 몇 개월 전 공개된 애플티비 시리즈 위워크의 창업 스토리 ‘우린 폭망했다(WeCrashed)’에서 자레드 레토가 맡은 위워크 창업자 애덤 뉴먼이 비용 부담에도 불구하고 강하게 주장한 것이 바로 콤부차이며, 실제로 위워크에서 알콜 함량이 높은 ‘하드 콤부차’를 제공했다는 점이 흥미로울 뿐이다. 게다가 애덤 뉴먼이 자칭 연쇄 창업가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제품에 대한 투자유치를 끊임없이 시도해왔다는 점에서 여러가지로 블랙코미디의 포인트가 해석된다.

결론

지금까지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에 등장하며 화제가 되었던 자레드 레토 콤부차가 등장하는 장면들과 그 이유를 알아보았다. 나이브스 아웃 1편에 이어 큰 성공을 거둔 나이브 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의 세번째 시리즈 제작이 넷플릭스를 통해 확정되었다. 나이브스 아웃 2와 마찬가지로 다니엘 크레이그를 제외한 모든 출연진과 배경이 새롭게 구성될 예정이며, 헐리우드 미국작가조합(WGA) 파업 종료에 따라 중단되었던 작업이 다시 시작되었으나 개봉일은 아직 미정이다. 자레드 레토 콤부차와 같은 블랙 코미디와 화려한 캐스팅이 조합된 새로운 탐정 시리즈의 부활을 기대해 본다.